안녕하세요. 그냥사람입니다.
요즘 여러 노동조합에서 파업 진행/예정 중이라 출퇴근이 힘들지 않으신가요...
저는 죽겠습니다. ㅠㅠ 안그래도 5시에 일어나 준비하는데 30분, 1시간 더 일찍일어나야 하네요.
출근/퇴근이 편도 2시간 거리라 직장에 대한 고민이 많은데, 철도공사/서울교통공사 모두 파업을 하니 더 힘듭니다.
그래도! 힘내서 버텨 볼랍니다!!
저는 이런 사유로 가끔 지각을 하게 되면, 열차지연에 근거하여 정상출근 처리를 요청하는데요.
여러분은 여기저기 찾아서 고생하시지 마시고, 제가 바로 어떻게 열차지연증명서를 출력하는지 알려드릴게요.
* 저는 서울/경기 출퇴근이므로 다른 지방에서 출퇴근하시는 분들께는 도움이 안되실수도...ㅠㅠ
먼저, 한국철도공사부터 알아볼까요?
1) '간편지연증명서'를 검색 or 아래 링크로 접속 (공통)
- 지연증명서 홈페이지는 위와 같이 검색하면 서울교통공사/한국철도공사가 순서대로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먼저, 한국철도공사(검색 시 2번째)로 접속해볼게요.
https://info.korail.com/mbs/www/neo/delay/delaylist.jsp
2) 내가 탄 열차 일자/열차종류/방면(상/하행)을 확인 후 지연시간 클릭
- 먼저, 상단의 일자를 확인해주세요. 기본으로 당일 날짜로 지정되어있지만, 다른 날의 증명서가 필요하시면
일자를 수정해서 검색하시면 바로 나와요.
열차도 다양하게 많죠? 한국철도공사에서 운행하는 (KTX는 레츠코레일에서 별도 검색) 지하철은 1, 3, 4호선
및 경의중앙선/수인분당선이 있어요. 이 외 보통은 놀러다닐 때 많이 타는 경춘선/동해선/경강선이 있죠.
저는 1호선을 타고 다니는데 차가 오래되서 그런지 파업/태업 전에도 자주 열차지연이 되더라구요.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서! 열차종류를 보고 내가 가는 방향(방면)을 확인하셔서 지연시간을 클릭하시면!
증명서를 인쇄(PDF 저장)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사진은 한국철도공사 주의로 미첨부)
여기서 필요하신 형태로 인쇄해주시면 끝!
본인 회사의 경영지원부서에 PDF/지류로 제출하시면 알아서 잘 처리해주실 겁니다. ㅎㅎ
이번엔 서울교통공사에서 간편지연증명서를 뽑는 방법인데요. 화면만 다르지 동일합니다.
위의 1)번과 같이 검색해서 서울교통공사(검색 시 1번째)로 접속해주시구요. (링크 참조)
http://www.seoulmetro.co.kr/kr/delayProofList.do?menuIdx=543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거에요.
2)번과 동일하게 일자/호선/방면(상/하행)을 확인하고 지연시간 클릭해주시면 인쇄가능한 증명서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 그림에서 필요한 형태로 인쇄하면 끝! (사진은 서울교통공사 주의로 미첨부)
요즘 들어 사유가 있다지만 잦은 지각을 하게되서 은근히 눈치가 보이는 회사생활 중입니다....
출퇴근이 만만치 않아 속으로 생색은 내지만 저보다 조금 더 먼곳에서 오시는 분이 계시네요. ㅎㅎ;
이래저래 잠도 많이 못자고 힘들어서 고민이 많아요. 지속되다보면 언젠가는 몸에서 신호가 오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그런다고 일끝나고 집에서 잠만잘수는 없잖아요!? 더 열심히 살아아죠!
오늘도 직장생활에서 유용한 작은 팁하나 알려드리고, 저는 물러가보겠습니다.
그럼 20000!
또 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