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냥사람입니다.
오늘은 이전에 알려드린 '소득금액증명원'과 더불어 은행 업무에 대표적으로 쓰이는
'재직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회사 경영/인사 관련 부서에서 처리요청 시 바로 발급해주는 경우가 있지만,
협조가 잘 안되거나(개인적으로 다녀본 3개 회사 모두 경영/인사팀은 타 부서 직원들과 관계가 썩.....ㅎㅎ ㅠ)
당장 급한데 발급이 안될 경우 등 본인이 직접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에서 시작하도록 하죠!
본인이 회사에 재직한다는 증빙은 국민연금 가입사실로 알아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아래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 '연금 및 고용보험 증명서'를 발급 받아보겠습니다.
1)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 아래 링크 혹은 '국민연금'을 검색하셔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www.nps.or.kr/
2) 로그인 먼저!
- 홈택스에서 알아봤었죠? 국민연금도 동일하게 간편인증서(카카오, 네이버 등)를 통해 30초면 로그인할 수 있어요.
3) 전자민원 - 개인민원 클릭
-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아래 그림 속 빨간 네모박스의 전자민원 - 개인민원을 클릭해줍니다.
4) 상단 '증명서 등 발급'에서 '가입 증명서(국/영문)' 발급하기!
- 제일 첫 번째 '가입 증명서(국/영문)'을 클릭하시고, 정보제공 등의 동의를 하신 후에 본인의 가입내역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발급받으면 완료!
주로 은행 업무로 발급받지만, 취업 및 각종 증빙자료로 많이쓰이는 재직증명서(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정말 공인인증서 대신 간편인증으로 필요할 때 홈페이지에서 바로 발급이 가능해서 참 편한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제 글 참고하셔서 필요할 때 재직증명서 간편하게 발급받아보세요!
그럼 20000!
또 봐요!
댓글